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협력해 스포츠클라이밍 교실 열어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원장 염순택)은 오는 6월 말까지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협력해 관내 중·고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아카데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연계해 기획했으며, 10차시에 걸쳐 매주 수요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12일부터 실시한 스포츠클라이밍 아카데미는 ▲스포츠클라이밍 안전교육 ▲장비 설명 및 기본 자세 ▲수직 및 수평 이동 ▲리드 연습 ▲ 짚트랙, 스카이바이크 등의 액티비티 활동으로 운영됐으며 오는 6월 28일까지 스포츠클라이밍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클라이밍 아카데미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경험하지 못한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스트레스가 확 풀렸다” 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염순택 원장은 “이번 스포츠클라이밍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형성하고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며 “추후 참가대상을 넓혀 더욱 많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