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내여자중학교 도서관, 책 소개하기 행사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는 자율 동아리 도서부의 주관으로 3()부터 7()까지 1주일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11책 소개하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필고사가 끝나고 방학 전까지 해이해지기 쉬운 시간에 전교생을 도서관으로 이끌어 자신이 읽은 책도 소개하고 친구가 소개하는 책을 찾아보며 자연스럽게 독서하는 시간으로 보내게 하는 목적이다.

 

점심시간에 도서관을 방문하여 정해진 양식을 받아 책을 소개하는 글과 그림을 작성하면 된다. 내가 읽은 책을 소개하는 글을 쓰며 다시금 책의 내용을 깊이 이해하게 되며 친구가 소개한 책을 찾아 읽으면서 서로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는 부수적인 효과까지 얻게 된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결과물을 전시함으로써 전교생에게 다양한 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도서부동아리 회장 김00학기 말 시험이 끝나고 여유 시간에 우리 친구들이 책을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서로 소개해줬으면 해요. 친구들에게 나누어 줄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즐거웠고 우리가 행사를 직접 진행하는 일이 보람이 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행사에 참여한 박00내가 소개한 책을 누구 한 명이라도 찾아 읽어본다면 기쁠 것 같아요라며 기대하는 마음을 내비쳤다.

 

한내여자중학교 도서관은 2학기에도 독서 습관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