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협약체결, 시민의 건강 보호하고 삶의 질 향상 목적
보령시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건강수준을 향상시켜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 건설에 기여하고자 새로운 다짐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지난 14일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상호간에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등을 연계 활용,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 질환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국가 건강검진사업, 포괄 간호서비스 사업 확대 등 시민들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 국민건강공단과 협약 체결 장면
아울러 협약과 동시에 시민 모두가 건강생활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시민 야간체조마당을 공동 운영한다.
야간체조마당은 오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주중 저녁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대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야간체조마당에서는 보건소 운동처방사 및 외부 전문강사가 다이어트 건강체조, 근력강화 등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된다.
또 운동시작 전 기초검진 혈압, 혈당 등 사전검사로 건강 체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참여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2015년 한 해 동안 건강생활실천, 심뇌혈관질환사업, 국가암 검진사업 등에 주력해 평생건강차원의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건강생활실천사업 확대 보급 등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보령http://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