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보령시, 관광이미지 개선 ‘미소·친절·청결 매뉴얼’ 제작

- 시민용과 공무원용으로 제작, 범시민 동참 및 분위기 조성

 

▲ <고객 감동의 열쇠> 책자 모습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미소·친절·청결운동의 범시민 동참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미소·친절·청결’ 실천을 위한 매뉴얼을 제작해 공무원과 시민들에게 배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미소·친절·청결 운동 매뉴얼은 공무원용(고객 감동의 열쇠)과 시민용으로 구분해 제작돼 전 공직자와 각급 기관·단체에 배부됐다.

 

공무원용에는 친절이 대민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공직사회의 청렴성과도 직결되는 만큼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라는 의미로 고객의 8가지 기본 욕구가 게재된 ‘민원응대요령’을 포함해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전화응대의 5원칙’, ‘대화기법’ 등 고객만족과 고객중심의 친절행정 실천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배포된 책자는 직원들의 책상에 비치돼 친절한 고객 응대와 업무에 활용하게 된다.

 

시민용에는 보령을 찾아오는 관광객과 이웃들을 위한 ‘정감 있는 표정 짓기’를 포함한 ‘미소의 효과’, ‘친절의 중요성’, ‘친절서비스 마인드’, ‘청결의 중요성 및 필요성’, ‘청결 실천하기’ 등이 수록되어 있다.

 

시는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소·친절·청결운동을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뉴얼 책자를 제작·배부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시 직원들은 친절 매뉴얼 내용을 숙지하고 생활화해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친절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전반적인 행정업무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보령http://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