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천1동, 명절맞이 소외계층 돌봄 추진, 나눔의 손길 이어져

한가위 명절음식(모둠전, 송편) 나눔, 후원물품(, 라면) 전달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섭, 백경호)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927, 관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대하여 한가위 명절음식 및 후원물품 쌀, 라면 등을 전달하고 각 가정의 주거건강 상태를 살피는 등 소외된 이웃에 대한 돌봄과 나눔 행사를 추진하였다.

 

후원물품 기부단체로는 대천1동 새마을 부녀회에서 30세트 송편을 후원하였고, 한국기독교장로회 대천장로교회(목사: 김관영)에서는 쌀 10, 25포를 후원하였다. 또한 동대철물(대표: 전선모)에서는 라면(30개입) 10박스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부하였다.

 

후원된 물품과 명절음식은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구 방문하여 소중하게 전달하였으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백경호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치솟는 물가로 모두 형편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웃과 나누고 함께할 수 있어서 보람된다며 지역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영섭대천1동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후원 물품을 기부하여 주신 여러단체들과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늘 관심을 갖고 살피겠다고 말했다.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나눔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