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보령시, 야간체조마당 인기~

- 매주 월~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대관초에서..

 

보령시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령서천지사와 함께 추진하는 ‘야간체조마당’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야간체조마당은 지난 20일부터 대천동 소재 대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7시 30분에 실시되고 있으며, 야간체조마당 시작 이틀 만에 참여가자 200명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주일에 5번 30분 이상 운동하기를 슬로건으로 실시되고 있는 야간체조마당은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건강체조와 근력강화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9월 4일까지 운영된다.

 

특히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기초검진과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정신건강증진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안내와 홍보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시 보건소에서는 프로그램 참가자의 운동 전과 후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측정하고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시민 맞춤형 건강증진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도시 지역 외에도 농·어촌 지역까지 체조마당을 제공,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김형곤 보건소장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은 운동방법”이라며, “현대인의 운동 부족 등으로 많이 발생하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야간체조마당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야간체조마당의 참여자가 200 백이 넘을정도로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주간보령http://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