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5월 31일까지 보령시 내 초등학교 29개교를 대상으로 생활안전의 기초지식을 평가하는 ‘제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안전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불조심을 생활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해마다 시행되고 있고 국민안전처와 한국화재보험협회(KFPA)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5월 31일까지 최소 20명 이상의 5학년 학급 단위로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co.kr)에 신청하면 된다.
참가 학생에게는 6월 말에 화재 등 각종 재난 예방에 대한 기초지식이 수록된 어린이 학습 교재 ‘불조심 길라잡이’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이 교재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9월 9일 참가 학급 교실에서 평가시험을 치른다.
평가문제는 제공된 교재 중 화재예방과 소화분야, 인명구조와 구급분야, 일상생활 안전사고분야에서 25문항이 출제된다.
학급 평균점수에 따라 최우수상을 수상한 1개 학급은 9월 23일 전국대회에 보령시 대표로 출전하며 전국 대회에서 입상한 학급에는 교육부장관상, 국민안전처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보령 소방서 전경
[주간보령http://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