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보건소,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응원합니다!

-‘마음 talk talk’ 상담소 운영

 

 

보령시보건소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마음 talk talk 상담소를 운영한다.

 

마음 talk talk 상담소는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신질환의 만성화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에 목적이 있다.

 

2023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우리나라 우울증 환자는 약 100 명이고, 그중 20, 30대의 우울증 유병률이 특히 높다고 밝혔다.

 

또한5년간 10, 20, 30대에서 우울증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은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울증에 더 취약하다고 발표했다.

 

이에 보령시 보건소는 18~4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 이동 상담소를 운영중에 있다.

 

주요 내용은 우울증 검사를 기본으로 1:1 개별 대면상담이 진행되며, 상담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및 전문 상담 기관의 상담 서비스 등이 연계된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인터넷 네이버 예약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 검색-마음talk talk-상담시간 선택) 또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정신질환의 올바른 이해와 편견 해소,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이 부담 없이 정신건강 상담, 심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자료문의: 보건소 건강증진과(이현정 주무관, 930-5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