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남교육청, 2024년 섬 인식교육 활성화 지원자료 배포

편삼범 의원이 제정한 '충남교육청 섬 인식교육 활성화 조례에 근거하여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024년 섬 인식교육 활성화 지원자료'를 도내 초·중 전체 학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섬 인식교육은 지난해 제정된'충남교육청 섬 인식교육 활성화 조례(이하 조례)'에 따라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의 애향심을 함양하고 지역사랑 기반을 조성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배포한 자료는충청남도 섬의 정보(이름,위치,자연환경)섬 사람들의 생활모습지리적·생태적 가치섬을 지키려는 마음 등 총8차시로 이루어진 교수·학습 자료이다.학교에서는 본 자료를 참고로 관련 교과 또는 창의적체험활동 시간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조작형,놀이형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교육청은 조례에 근거하여섬 인식교육 활성화 이끎학교 운영해양환경 학생동아리 지원교사학습공동체 지원과 교원 연수섬 관련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섬은 역사적,지리적,생태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다.특히 섬과 해양은 지구의 탄소 순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최근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라며"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섬 인식을 꽃피워 우리 고장에 대한 향토애를 갖고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또한,편삼범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은"본 지원자료가 교육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바라며,향후 충남교육청,충남도청과 협력하여 섬과 해양 관련 체험학습장 또는 이동시설 구축 등 예산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