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순옥 충남도의원 “충남 권역 책임 의료기관 정착 지원”

- 단국대병원 충남권역 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본부출범식 참석 -

- 양질의 필수의료 제공을 통한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 구심점 역할 당부 -

 

충남 권역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본부 

 

충남 권역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본부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비례·국민의힘)9일 단국대학교병원 본관에서 열린 충남 권역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본부 출범식에 참석했다.

 

지난 3일 제12대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신 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역완결적 필수의료체계 구축의 가장 핵심인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 단국대학교병원이 선정되었다권역 내 각종 정부지정센터, 보건의료기관 등 필수의료와 지역의료 간 균형감 있는 네트워크 구축연계를 통해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지역사회 보건의료서비스 향상 및 필수보건의료서비스 구축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신 의원은 이번 충남 권역책임의료기관 출범을 통해 진정한 충남지역만의 필수의료협력 네트워크가 완성되었다도민의 생명과 건강에 직결되는 고난도 필수의료 제공 및 지역필수의료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구심점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 의원은 도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권역 책임의료기관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충남도의회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 의원은 현재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및 충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과 ()국민의당 천안시을지역위원장, 백석예술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외래교수를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