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7월 15일부터 8월 1일까지 18일 간 진행되는 호주 및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에 참가하는 25명 학생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6월 13일과 7월 11일 두 차례에 걸쳐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설명회는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 일정, 학생 유의사항 등 캠프와 관련된 내용을 학부모님께 자세히 안내하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시드니 및 뉴질랜드에서 진행되는 지역인재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는 시드니의 현지 문화체험과 한국어교육원에서 진행되는 UNSW(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한국어과 교수 진로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뉴질랜드에서는 파사데나 중학교에서 영어 연수 프로그램으로 현지 학생들과 정규 수업을 받게 되며, 추가적인 학습을 위해 방과후 영어 수업을 진행한다. 학교 생활을 통해 선진 문화 및 학습 분위기를 몸소 익히고, 주말에는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오클랜드 인근의 명소들을 탐방한다.
백정현 교육장은 “이번 지역인재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해외 생활을 체험하고 영어 실력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 감각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