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이상권 서장은 지난 23일 허석곤 소방청장과 함께 대천해수욕장 내 짚트랙 및 스카이바이크, 머드축제 행사장, 119해변구조대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현장 점검 및 구조대원 격려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천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을 고려하여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관계인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레저시설 및 머드축제장 안전대책 점검·확인 ▲물놀이 안전 관리 점검 ▲119해변구조대 구조장비 작동 상태 확인 ▲관계인에게 시설물 안전 관리 등을 당부했다.
이상권 소방서장은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119해변구조대원들이 있어 관광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라며 “관계인들께서도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여름휴가를 즐기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 관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상권 소방서장은 “소방청장님께서 직접 현장을 방문하시어 점검과 격려를 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소방청장님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우리 지역의 안전 관리가 한층 강화되었으며, 이를 통해 관광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령소방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여름철 안전 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