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보령> 뉴스

대천리조트 웨스토피아/관광객을위한 “맘춤형서비스”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설 연휴를 ‘누려~’

 

○ 최고의 시설을 갖춘 ‘콘도미니엄’

 

 

등대를 모티브로 건설 된 웨스토피아 콘도미니엄은 (구)옥마역 저탄장 부지와 (구)종축장 부지 43만여㎡에 총11층(지하1층, 지상 10층) 규모의 고급호텔형 휴양시설로 2011년 7월에 오픈하며 정상영업에 들어갔다.

 

옥마산 자락에 위치해 서해바다와 보령시가지를 함께 볼 수 있는 최고의 조망권과 피톤치드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올레길 등이 인접해 있어 힐링여행지로써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객실은 실속있는 원룸형 디자인의 스탠다드(18형)형과, 편안한 디자인의 스위트(27형)형, 고품격 디자인의 로얄(39형)형 등 세 가지 타입 총 100실로 이뤄져 있어 이 곳을 찾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300석 규모의 컨벤션홀을 비롯해 8개의 세미나실은 특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완벽한 음향 및 조명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콘도 10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에서 즐기는 만찬은 아름다운 보령시가지의 야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어 방문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푸른 서해바다를 품은 '웨스토피아C.C'

 

웨스토피아C.C는 지난 2011년 5월 개장한 보령 최초의 골프장으로 옥마산과 보령시 서해바다의 경관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국내 코스설계 전문회사인 더림골프(설계자 임상신)에서 설계하고 국내 최고 기업인 삼성에버랜드에서 시공한 9홀 투그린의 골프코스는 지루함을 없애고 정규홀 버금가는 전장(6,758야드)을 자랑한다.

 

특히 최고 시설을 갖춘 콘도미니엄에서 1박을 하며 36홀 코스를 즐기는 관광객이 증가하는 등 명실상부 서해안의 대표 골프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럽하우스는 대천항 유람선을 형상화 한 건축물로 골프코스가 한눈에 보이고 회원제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디자인적인 건축미가 돋보여 콘도와 함께 보령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라는 평가다.

 

 

○ 자연을 만끽하며 즐기는 ‘레일바이크’

 

대천레일바이크는 석탄합리화 사업 이후 방치되어 있던 옥마역과 옥동역에 14억5000만원을 투입해 설치한 시설로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타 레일바이크와 다르게 경사지에 전기시설을 설치해 전동으로 움직이도록 함으로 힘들이지 않고 수월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대천레일바이크는 왕복 5km로 이뤄져 있고 운행 시간은 약 40분정도 소요된다.

 

 

○ 보령의 새로운 관광자원 ‘웨스토피아’

 

이 외에도 웨스토피아 인근에는 석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석탄박물관과 보령에서만 생산되는 오석을 직접 만지고 볼 수 있는 개화예술공원, 항공레포츠의 꽃인 페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특히 약 2km에 이르는 옥마산 올레길은 음악을 들으며 산책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 뿐 아니라 보령시민도 자주 찾는 명소다.

 

계절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들과 맨발등산로, 꽃 터널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된 명품거리는 산림욕과 함께 음악을 즐기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올레길 끝자락에 위치한 팔각정에 오르면 저 멀리 안면도까지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웨스토피아는 폐광지역으로 낙후되어 가던 옥마산을 관광지로 개척해 보령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 2014년 대천리조트 키워드 ‘경영혁신’

 

최근 웨스토피아는 경영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4년의 웨스토피아는 조직의 통합 등 합리적인 조직 개편과 경상운영비 절감으로 영업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한국능률협회를 통해 진행한 인력진단으로 현 2본부 체제를 1전무이사 체제로 개편하고 상시적인 영업활동 강화를 통한 매출증대를 위해 마케팅팀을 신설했다.

 

또 급여를 2007년 이후부터 동결하는 등 경영안정화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좋은일만 있길 기원합니다.

대천리조트/웨스토피아 - 임직원 일동 -